김제시, 추석 맞이 식품안전관리 캠페인 실시
김제시, 추석 맞이 식품안전관리 캠페인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9.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서홍기)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김제시민들이 식중독 없는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에 관한 홍보를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시민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했다는 평가다.

 캠페인에서는 △제수용품 등 식품 구매요령 △조리 전 보관 요령 △식재료 준비 요령 △성묘길, 귀경길, 연휴 나들이 식중독 예방 요령 등에 대해 홍보를 진행하고 자체 제작한 홍보 물품도 배부했다.

 특히, 귀경길 등 조리된 음식을 상온에서 장시간 운반할 경우 식중독 발생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조리된 음식은 가급적 아이스박스 등을 이용해 10℃ 이하에서 보관·운반 △햇볕이 닿는 공간이나 자동차 트렁크에 2시간 이상 방치하지 않기 △가급적 조리 후 2시간 이내에 섭취하기 △남은 음식과 음료수 차 안에 그대로 두지 않기 등의 안전수칙 준수를 안내했다.

 허정구 보건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맞는 명절인 만큼 식중독 없이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