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컨퍼런스 개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컨퍼런스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 센터장 박광진)는 24일 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 함께 소셜벤처 컨퍼런스 IR을 개최했다.

온라인 참여와 유투브 생중계로 진행된 본 행사는, 투자관련 정보와 투자유치 기회가 부족한 소셜벤처 스타트업과, 임팩트기업 투자사간의 정기적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전문 투자자는 한국임팩트투자, 소풍벤처스,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 기술보증기금으로, 투자상담 뿐 아니라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모델 컨설팅이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소셜벤처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술보증기금의 ‘소셜벤처 판별 설명회’, 참여기업들의 협력 미션 수행 결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협력 미션 우수 사례로는 ‘지역 문화자본을 활용한 농산물 혁신벤처’와 ‘지역 청년을 위한 로컬 일자리 창출 방안’등이 소개되었는데, 식품, 펫푸드,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등 서로 다른 분야의 창업자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었다.

박광진 센터장은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의 성장이 창업혁신생태계의 중요한 키워드”라며, 지역소셜벤처의 발굴과 성장을 위해 기관협업 및 연계를 확장하고, 성장과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활성화에 센터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