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2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한명일)는 25일 오후 2시 광역치매센터 교육실에서 전라북도 치매관리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세계 치매의 날을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치매극복을 위한 관심과 치매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유행과 확산으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 방지를 위해 행사 규모를 축소하여 진행하였고, 소독과 환기를 수시로 실시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한명일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치매 유공자 시상식과 제3회 사랑애(愛) 기억애(愛) 치매극복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치매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은 ▲치매우수프로그램 단체 부문 부안군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관리 개인 부문 완주군보건소 김은영, 장수군보건의료원 이영숙, 진안군보건소 김진영, 한사랑정신건강의학과의원 유세종, 무주군치매안심센터 김숙자,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성남주 등이 받았다.

 제3회 사랑애(愛) 기억애(愛) 치매극복 공모전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장상 수상자는 ▲사랑애(愛) 부문 최우수상 손예린·김채현·이주연, 우수상 양정모, 장려상 채순례, ▲기억애(愛) 부문 최우수상 최민, 우수상 안송이, 장려상 류선아 등이 수상했다.

 한명일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가 극복되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한 전라북도를 만들어나가도록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가 도민 곁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