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 연다
완주군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 연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9.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소된 완주와일드푸드축제의 아쉬움을 달래줄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가 열린다.

 24일 완주군과 완주와일드푸드축제추진위원회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2020년 전국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를 진행, 오는 10월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올해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취소됐지만 축제기간 중 진행됐던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요리 경연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송출해 행복한 시간을 공유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신청은 완주와일드푸드 축제 홈페이지에서(www.wildfoodfestval.kr) 신청서 및 레시피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와일드푸드에 부합되는 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출품하고, 요리전문가 및 대학교수로 구성된 내부 심사위원이 1차 레시피를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발하게 된다.

 진출 명단은 다음달 13일 개별 통보 및 축제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본선 진출팀은 오는 10월 30일 완주군청 잔디마당에서 진행되는 ‘2020년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현장경연을 펼치고, 대상 1팀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완주군수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한국관광공사상과 상금 2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은 차년도 축제 콘텐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요리경연대회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완주의 건강하고 즐거운 음식문화의 다양성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