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9월 수요피칭마루’ 진행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9월 수요피칭마루’ 진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 센터장 박광진)는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2020년 9월 수요피칭마루’를 지난 23일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의 교류·협력을 위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스마트미디어X 캠프’와 연계되어 진행됐다.

  스마트미디어산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스마트TV앱, 1인방송·OTT, 디지털사이니지, VR, 미디어파사드, 스마트광고 등이 해당 산업에 속하며, 특히 전북은 미디어파사드 분야와 디지털사이니지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전북센터는 도내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의 투자 가능성을 높이고자 사전 투자발표 제작지원 및 발표 스킬 코칭으로 기업 역량강화 지원을 진행하였으며, 전문투자자 4명이 참여하여 기업 발표심사와 전문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대상은 에듀테크 기업인 하이코두 주식회사가 선정되어 상금과 후속투자매칭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박광진 전북센터장은 “전북도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투자분야 인프라 조성을 위해 신규펀드조성 및 투자자 매칭프로그램, 투자자 협력프로그램, 투자교육 등 다양한 투자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며 “앞으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북지역 투자유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전북센터는 매월 3~4째 주 수요일에 스타트업이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와 투자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수요피칭마루’를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 IR자료 제작 지원부터 발표 코칭,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