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방문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방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2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가 23일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지규옥)를 방문하여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 운영에 따른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등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전라북도에서 2020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시?군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 구축사업’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격려하고 최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우 부지사가 방문한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협동조합인 ‘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군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곳으로 사회적경제조직 모델 발굴,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컨설팅,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의 민?관, 민?민을 연계하는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지규옥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전북도와 군산시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군산시에 선한 영향력을 갖는 사회적경제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 부지사는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 (유)아리울수산(대표 박금옥)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유)아리울수산은 HACCP 인증을 받고 박대와 조기 등 각종 수산물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2010년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목적으로 설립됐다.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사회적경제기업 하나 하나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지역을 살리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포스트코로나를 이끄는 중심축에 사회적경제가 있는 만큼 지역단위 사회적경제가 확대될 수 있도록 중간지원조직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튼튼하게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