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 “코로나 속 숙박은 전주한옥마을에서”
철도공사 “코로나 속 숙박은 전주한옥마을에서”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9.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안전한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비대면 관광지로 주목받는 전주가 여행객의 성지로 추천되는 등 그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코레일 KTX 매거진 9월호에 ‘내일로(철도 자유여행 패스권)’ 여행객의 성지로 전주를 추천했다.

 KTX 매거진은 한국철도공사가 매월 10만부 이상 발행하는 여행 문화 전문잡지로, KTX와 ITX 새마을호 1000좌석에 비치된다.

 KTX 매거진은 전주 나들이 장소로 △오감만족 한옥마을 △추억을 되살리는 팔복예술공장 △숲속 친구들과의 만남, 전주동물원 △ 꽃향기에 취하는 전주수목원 등 4곳을 소개했다.

 특히 “전주한옥마을의 경우 바게트 버거, 문어꼬치, 육전 같은 길거리 음식이 입맛을 돋운다. 전주비빔밥, 칼국수, 떡갈비 등 다양한 맛집도 발길을 붙잡는다”면서 맛의 고장 전주를 소개했다.

 이어 “아기자기한 한옥마을의 매력을 깊이 느끼려면 마을 안 160여 곳의 숙박 공간 가운데 하나를 골라 묵어도 좋겠다”며 한옥마을이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숙박에 안성맞춤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철도공사는 지난달 6일과 7일 ‘안전은 오늘로, 여행은 내일로’의 슬로건으로 전주내일로 1기 대학생 20여 명과 함께 ‘전주-코레일 거리두기 안전여행 캠페인’을 통해 전주를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여행지로 홍보했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휴식과 여유를 찾는 관광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관광거점도시 전주는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안전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시는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행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