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 부모학교 감정코칭 기본교육 실시
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 부모학교 감정코칭 기본교육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민숙)은 22일 군산시와 함께하는 ‘2020년 군산시 부모학교’ 감정코칭 기본교육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감정코칭 기본교육은 군산시 거주 학부모 3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HD행복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벽 교수의 강의가 생중계 되었다.

 조벽 교수는 감정코칭 5단계, 자녀의 자존감 높이기, 정서적 금수저로 키우는 방법 등을 강의했다. 특히 코로나19로 많은 교육과 강연들이 취소되는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가정 내에서 자녀를 돌보고 있는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시아동보전문기관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군산시 부모학교’는 부모의 올바른 자녀양육태도와 기술을 습득시켜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 방법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0년 군산시 부모학교’는 조벽 교수의 감정코칭 기본교육 후 감정코칭 실습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민숙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군산시 부모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올바른 자녀양육방법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다”며 “앞으로도 군산시 내 부모교육을 강화해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8월에 설치되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