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0년 하반기 정읍시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모집
정읍시, 2020년 하반기 정읍시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모집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9.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와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이사장 김찬중)는 2020년 하반기 정읍시 귀농귀촌학교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귀농귀촌학교는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귀농 희망자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영농현장에 맞는 체계적인 농업교육과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21일부터 10월 5일 오후 4시까지 30명 접수 마감하며, 교육비는 자부담 20만원이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코로나19 특수상황에 따른 방역 대응을 위해 신청대상자를 전북도 내 거주자로 한정한다.

신청 방법은 지원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13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이며 평일 합숙형(토, 일 제외) 교육으로 진행한다.

귀농 준비 단계부터 농작물 재배와 가공, 농기계 작동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 완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100시간 인정)을 발급한다.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정읍시에 대한 이해와 각종 귀농·귀촌 지원사업 등의 상담 및 정보제공으로 이들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통해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