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 시나리오워크숍 다음 달 시작
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 시나리오워크숍 다음 달 시작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9.20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옛 대한방직 부지에 대한 시민, 전문가 등의 의견을 그려낸 시나리오워크숍이 오는 10월 시작된다.

 20일 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는 “지난 18일 제10차 회의를 열어 시나리오워크숍 참여자와 세부 일정 등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나리오워크숍 참여자는 위원회에서 결정된 단체 추천 및 홈페이지 공모 등을 통해 △정책·도시관리 △도시계획 △지역경제 △시민 등 4개 그룹 32명으로 확정됐다.

 다만, 참여자 명단은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워크숍이 끝난 이후 공개할 것을 원칙으로 정했다.

 위원회는 참여자들의 일정을 고려해 추석 이후인 10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3차례에 걸쳐 시나리오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시나리오워크숍 등 숙의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을 용역기관 ㈜메트릭스 리서치의 착수보고도 진행됐다.

 메트릭스 리서치는 로드맵에 기반한 시나리오워크숍을 통해 대한방직 부지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공론조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위원회는 시나리오워크숍 참여자에게 제공될 자료집을 조속한 시일 내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참여자들의 이해를 제고할 수 있도록 개별 사전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양재 시민공론화위원장은 “옛 대한방직 부지의 밑그림을 그려낼 시나리오워크숍의 참여자를 오랜 시간 논의 끝에 확정했다”며 “공론화 용역 수행기관이 선정된 만큼, 이들과 협업하여 공론화 진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쓰지말고 2020-09-21 16:22:31
자광 계획도로 만드세요. 전주 시장님 1년 남으셨죠? 전주는 전주 시민들의 것 입니다. 전주시께 아니고요 .
깝깝 답답 허따 끕깝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