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남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1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일신)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리를 옹호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지원 및 발굴, 정보교환, 상담, 교육, 복지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현재 소외된 학교 밖 청소년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발굴하여 학교 청소년들과 차별 없이 동등한 관계에서 교육과 복지 지원을 받음으로써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업무협약에 함께한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일신 센터장은 관내에서 도움이 필요 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협력을 당부 했으며 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수경 관장님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남원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검정고시(인터넷강의, 교재지 원, 고사장 동행지원) 및 대학진학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하여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 및 자신감을 회복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