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북본부 지역경제 활성화…직접 발주 89건 376억원 규모
LH전북본부 지역경제 활성화…직접 발주 89건 376억원 규모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9.1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전북본부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17일 LH전북본부에 따르면 올해 직접 발주한 89건, 약 376억원 규모의 용역과 시설공사 중 지역제한 및 지역의무 공동도급 발주건이 금액 대비 73%에 달한다.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업체와 상생을 위해 그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LH전북본부는 재정 조기집행을 위해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선금지급을 확대하고 올 상반기에 한해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검사?검수기간 단축 절차를 준용, 공사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 수급인이 공사대금을 받은 후 하도급 대금 등을 조기에 지급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석명절을 대비해 건설공사 현장의 공사대금 체불로 인해 중소업체 및 건설근로자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대금 체불 여부에 대한 자체점검 등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현재 공사중인 모든 LH 건설현장이며 내용은 하도급대금, 자재 장비대금 및 노무비 체불여부, 임금 직접지급제 이행여부, 기성대금 지급계획 적정여부 등이다.

LH전북본부는 실태조사 결과 적발된 체불은 추석 명절 이전에 조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건산법 및 하도급법 위반이 발견될 경우 공정위 등에 행정처분을 요청할 계획이다.  

LH전북지역본부 권창호 본부장은“추석명절 전까지 LH관할 건설현장의 공사대금 지급결과를 모니터링해 공사업체와 근로자들이 추석 명절을 여유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지역업체와 상생하는 LH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상생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