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제2기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위 내달초 출범
전북도의회 제2기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위 내달초 출범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제2기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가 내달초 출범,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전북도의회는 지난 16일 조동용의원(군산3)이 발의한 ‘지역균형발전 성과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가결시켰다.

이로써 올 2월부로 1년간의 활동기간을 종료한 제1기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위에 이어 제2기 특위 활동으로 내년 9월까지 1년간의 추가 활동에 돌입한다.

도의회가 공공기관 유치 지원 특위를 계속 이어가는 이유는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혁신도시 시즌 2’정책이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과 맞물려 본격적인 공공기관 이전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북도 입장에서는 경우의 수에 따라서 전북혁신도시의 자족기능을 완성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특화형 혁신도시 완성으로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거도적 차원의 역량 집중이 요구되는 사안이다.

 결의안을 발의한 조동용의원은 “지난 1기 특위활동은 한국농수산대학 분교설치 문제나 LX드론교육센터 타지역 설립계획 등을 저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이번 2기 활동은 정부의 공공기관 추가이전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치밀한 논리개발과 대정부 압박전술로 최대치의 공공기관 유치를 이끌어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