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산품] 개암죽염, 뽕잎절임 고등어
[추석 특산품] 개암죽염, 뽕잎절임 고등어
  • .
  • 승인 2020.09.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암식품 개암죽염

 불가의 비전으로 내려오는 전통식품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은 개암식품이 죽염, 된장, 간장, 고추장을 생산하고 있다.

 선조들이 오래전부터 제조해 먹었던 전통식품을 천년고찰 개암사 방장스님의 비결을 과학적인 방식으로 응용해 현대인의 체질에 적합한 식품으로 승화시켜 보급하고 있는 개암식품은 정락현 죽염명인 심혈을 기울여 생산하고 있다.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을 왕대나무통에 다져 넣고 지장수로 합성한 후 소나무 장작으로 1,800도 열에서 9번에 걸쳐 굽고 분쇄해 분말과 알갱이로 만든 개암죽염이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진심과 전통의 명인기업 개암식품은 대한민국 제1호 죽염명인이 사명감을 갖고 굽고 또 녹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소금을 생산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에 효과가 있다는 개암죽염은 분말, 자죽염 알갱이, 물자죽염과 죽염된장, 죽염간장, 죽염고추장 등 건강을 지키는 식품으로 추석 선물세트는 2만원부터 12만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구입은 063-583-7748번으로 주문하면 된다.

 ■뽕잎절임 고등어

 오디뽕나무의 잎인 뽕잎을 숙성시켜 절인 뽕잎절임 고등어는 영양가가 풍부해 어린이 도시락 반찬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부안수협에서 수산물가공공장에서 생산하는 뽕잎절임 고등어는 싱싱한 고등어를 머리를 제거한 후 가공해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부안수협은 추석선물로 뽕잎절임 고등어와 함께 액젓, 맛김, 다시마, 멸치를 판매하고 있다.

 등푸른 생선으로 DHA와 지방이 풍부한 고등어는 기억력 저하를 예방하고 성장발육에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 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는 선물세트 1,2호로 구분해 2만5천원부터 5만원까지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청정해역 서해바다에서 채취한 싱싱한 생선에 곰소염전에서 생산되는 천일염과 오디특구에서 생산되는 뽕잎을 사용해 숙성시킨 뽕잎고등어와 곰소액젓은 부안수협 063-581-4812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