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산품] 반딧불머루와인, 반딧불천마
[추석 특산품] 반딧불머루와인, 반딧불천마
  • .
  • 승인 2020.09.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의 맛 반딧불머루와인

 머루의 경우 무주군은 전국 머루생산량의 32%를 점유하고 있는 ‘머루’ 주산지로, 머루 100% 원액으로 제조된 반딧불 머루와인은 무주군 대표 특산품이다.

 특히 높은 지대에서 청정 무주군의 자연환경 덕분에 많은 일조량, 깨끗한 물을 받으며 키운 무주 머루는 전국 최고의 당도와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생산량 대부분은 몇 년간 숙성을 거쳐 와인으로 가공되어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머루와인의 경우 각종 주류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주류로 평가받는 등 전국의 애호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주 머루를 주원료로 와인을 생산하는 업체는 덕유양조와 무주군산림조합, 샤또무주, 산들벗, ㈜붉은진주 애플린 등 6개의 와인공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생상되는 제품으로는 구천동 머루와인과 루시올뱅, 샤또무주, 산들벗, 붉은진주, 더퀸 등이 있다.

 [구입처] 농업회사법인 청호 유한회사 063-323-3060

 ■하늘이 내린 신비의 약초 반딧불천마

 뽕나무버섯과 공생하는 희귀식물로 알려진 천마는 무주군 안성면이 주산지로, 재배 면적은 35ha에 달하며 생산량은 연간 319톤으로 전국 생산량의 52%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무주 천마의 경우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100%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안전한 건강보조식품이라는 인식을 통한 청정식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무주군에서 재배, 생산되는 천마는 특유의 향과 냄새로 인해 특별한 가공방법을 거쳐 생산되고 있으며 이미 무주군은 우리나라 최대 천마 생산지로 제품가공과 생산에 대해서도 오랜 기간 쌓은 노하우로 전국 소비자들에게 천연 건강식품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무주천마는 농협에서 생산-수매-가공의 전 과정을 지도, 관리해 우수한 품질의 천마를 공급하고 있으며, 봄철 수확때 4월 5일까지수매해 자기분해 현상을 방지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무주천마는 피를 맑게 하고 어혈과 담, 습을 제거하는 한편 염증완화와 진액증진, 지혈 및 해독작용, 약성 중화 통증 완화 등 다양한 약리적 효능과 생리적 기능을 갖고 있으며 무주군에서 생산되는 천마제품은 진액과 환, 고, 등을 비롯해 천마라면, 천마분말, 천마환, 천마차, 천마 막걸리, 천마건빵 등의. 다양한 가공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입처] 무주 반딧불사이버 장터 063-322-0278 / 320-27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