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산품] 가마솥 수제 누룽지, 발효커피 선물세트
[추석 특산품] 가마솥 수제 누룽지, 발효커피 선물세트
  • .
  • 승인 2020.09.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솥옛날수제누룽지

 ■순창 가마솥 수제 누룽지

 순창군 복흥면에서 수제로 만든 누룽지가 고속도로 휴게소와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집에서 수제로 만들다 보니 생산량도 하루에 고작 200여장 남짓에 불과해 판매량을 따라잡기 어렵다. 누룽지는 지난해 어머니 고향으로 귀촌한 가족이 만든다. 더욱이 쌀과 찹쌀, 현미, 보리를 혼합해 만든 누룽지는 잡곡의 황금비율 때문에 씹을 때 고소함이 일품이다.

 지난해 1억여원에 불과했던 매출액도 올 상반기에만 1억7천여만원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단일제품으로 659g 1만원에 판매된다.

 문의는 가마솥옛날수제누룽지 대표자 강명지(010-5132-2599)로 연락하면 된다.

순창 발효커피 선물세트
순창 발효커피 선물세트

 ■순창 발효커피 선물세트

 발효커피 선물세트는 순창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2년 동안의 연구 끝에 상품화에 성공한 지역 대표 특산품인 ‘리던커피’다.

 이 커피는 쓴맛을 줄이는 토종 유산균과 고소한 맛을 증가시키는 고쵸균을 접종했다. 카페인을 줄이고 대사성 물질을 증가시켜 순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차 대신 커피를 즐겨 먹는 요즘 트랜드를 반영해 명절 선물로 제격으로 예상된다. 10개 들이 드럽커피백 3개로 구성된 발효커피 세트 6만원, 5개 들이 드립커피백 3개로 구성된 세트는 3만원이다. 리던 본사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나 광주대구고속도로 양방향 로컬푸드 매장 등에서 특가로 살 수 있어 오프라인 구매도 권장한다. 문의는 리던 홈페이지 또는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063-650-2043)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