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현 김제시의장 주민소환 투표 가능성 점점 커져
온주현 김제시의장 주민소환 투표 가능성 점점 커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9.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개청 이래 처음으로 주민소환 대상자 결정이 눈 앞에 다가오고 있다.

 김제시의회 온주현 의장이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나는 잘못이 없고 윤리 특위가 늦게 열려 이렇게 됐다’라고 해명한 것에 대해 상당수 김제시민들은 여론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16일 현재 김제시의회 온주현 의장 주민소환추진위원회(상임대표 정신종, 이하 주민소환추진위)와 김제시농업인단체연합회(상임대표 최규엽, 이하 김제시농단연)는 불륜 사건과 불륜 의원 징계 지연 의혹 등으로 김제시민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지평선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렸음에도 책임을 지지 않는 온 의장의 주민소환을 위한 서명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지난 1일부터 시내 주요 지역 총 7개소에 ‘주민소환 청구인 서명을 받는 곳’이란 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소환 서명을 받고 있다.

 주민소환추진위와 김제시농단연은 지난 7일부터 본격적인 서명 작업에 전개한 이후 16일 현재까지 받은 서명인수는 아직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고 있지만, 1주일 만에 주민소환 투표 최소 개시 요건인 4,200여 명의 5부 능선을 향한 것으로 알려져 온 의장의 주민소환 투표는 점점 다가오는 분위기다.

 주민소환추진위는 온주현 의장의 주민소환과는 별도로 공익소송추진분과위를 구성해 공익소송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 공익소송에서 김제시의회 사태로 인한 시민들의 정신적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손해배상청구와 후반기 의장단직무정지가처분 및 시의원 세비지급금지가처분 신청 등 민사소송을 추진할 방침이다.

 정신종 주민소환추진위원회 상임대표는 “온 의장의 주민소환에 시민들의 반응이 거의 폭발적인 수준이다”면서 “이는 불륜 사건과 이로 인한 후반기 의장단 선거 암투 등으로 짓밟힌 자신들의 명예를 다시 회복해야 한다는 시민들의 분노 표출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