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비대면 수업 질 상승 위해 원격 도우미 배치 등 ‘박차’
우석대학교, 비대면 수업 질 상승 위해 원격 도우미 배치 등 ‘박차’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9.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가 2학기 비대면 수업의 안정적 운영과 질 제고를 위해 온라인 원격도우미를 배치한다.

 우석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전주와 진천캠퍼스에서 학생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 운영 지원과 스튜디오 관리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온라인 원격도우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원격도우미를 통해 접수된 사항은 원격수업운영위원회로 전달돼 향후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전체 교수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학습관리시스템과 콘텐츠 탑재 및 공유 시스템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온라인 교수법 특강에 나서는 한편, 실시간 화상 수업 강의실 운영, 웹 카메라 지원, VOD 및 CMS 시스템 도입, 서버와 무선인터넷 증설 등 온라인 학습 플랫폼 구축 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석대학교는 온라인 수업 내실화를 위해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학 학생회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옴부즈맨 제도를 통한 수업 모니터링도 하고 있다.

 남천현 총장은 “비대면 수업의 질 제고와 안전한 캠퍼스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교육 수요자인 학생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교수들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