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학사일정·원격수업 내실화 지혜 모을때"
유은혜 부총리 "학사일정·원격수업 내실화 지혜 모을때"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9.1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서 전국시도교육감 간담회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전국시도교육감들이 14일 오후 6시 원광대학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 이휘빈 기자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이 “유·초·중·고 학사일정과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4일 오후 6시 익산 원광대학교에서 전국시도교육감들과 간담회를 갖고 모두발언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지난 1학기 코로나19 상황속에서 많은 노력을 하셨던 교육감님들께 감사하다”며 “어제 중대본 회의에서 강화된 2단계 사회적거리두기 조치를 완화해 27일까지 적용하나,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특별방역기간을 지정하고 방역강화 조치에 나섰다. 이에 교육분야에서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과 함께 머리를 맞대 학교의 학사일정과 원격수업을 내실화 하는 방안을 지혜를 모아야 할때”라고 말했다.

이어 “원칙대로라면 9월 20일부터 수도권 지역 학교의 등교 완화가 시작되나,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학급 결손 문제 등이 산적됐다. 추석 연휴 특별방역기간 등을 고려해 교육감님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의견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또한 “원격수업 부분에서도 쌍방향 수업 확대를 검토하고, 학교와 선생님들의 어려운점과 필요한 점을 확인하겠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원격수업을 만들도록 하겠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할 수 있도록 학교 방역 인력 확보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발언했다.

한편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의 결과는 15일 오후 2시 교육부 공식 브리핑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