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4)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 대표음식 마이산 더덕비빔밥
휴게소 음식이야기 (4)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 대표음식 마이산 더덕비빔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9.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 대표음식 마이산 더덕비빔밥 소개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 대표음식 마이산 더덕비빔밥 소개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는

=진안마이산(익산) 휴게소는 익산 포항 간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처음 만나는 휴게소이다.

한식, 양식, 우동, 라면 등의 식당가와 커피, 핫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 매장의 명칭은 ‘커피블로썸’으로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동일한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 커피 맛이 매력적이다.

휴게소 건물 좌측으로 가면, 마이산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피로를 풀 수 있을 만큼의 시원한 마이산 절경이 보이고, 높은 지대의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다. 또한 마이산을 풍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진안마이산(익산)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마이산 더덕비빔밥’은

=고객들 취향에 맞는 건강한 비빔밥을 개발하다 지역 특산품인 더덕을 활용했다.

마이산 더덕비빔밥은 2019년 전북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에서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음식이다. 수상이력 때문인지 현재 휴게소 한식당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이산 더덕비빔밥은 건강한 각종 야채를 사용해 만들고 있으며, 씹히는 더덕의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향기가 아주 매력적인 음식이다.

특히, 진안지역의 특산품인 더덕을 재료로 사용하고 지역 농가와 MOU 체결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비빔밥을 제공하고 있다.

조리방법은

주재료 : 더덕 20g, 곤약 15g, 콩나물 20g, 도라지 20g, 얼갈이 15g, 무생채 15g, 호박 20g, 참나물 15g, 표고버섯15g, 고추장, 김가루, 참깨, 참기름

 1. 도라지와 표고버섯은 기름에 볶고, 콩나물, 얼갈이, 참나물, 호박은 물에 삶는다.

 2. 무는 채를 썰어 고춧가루, 마늘, 소금을 넣어 무생채를 준비한다.

 3. 밥 위에 고추장 1스푼과 준비한 야채를 보기 좋게 올리고, 미리 무쳐 놓은 무생채도 추가한다.

 4. 먹기 좋은 크기로 찢은 더덕과 생곤약도 올린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 김 가루, 참깨를 약간 추가한다.

 장정철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