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예결위원장에 송승용 의원
전주시의회 예결위원장에 송승용 의원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9.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승용 의원
한승진 의원

전주시의회가 내년 본예산 및 올해 추가경정 예산을 심의하게 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송승용 의원(동서학, 서서학, 평화1·2동)과 부위원장에 한승진 의원(비례대표)을 각각 선출했다.

송승용 예결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현실인 만큼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환경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송 위원장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체계 확충에 재정 역량을 집중시켜 나갈수 있도록 예산 심의 방향을 설정해 나갈 것이다”며 “신규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효율성 검토 및 선심성 예산편성 등 예산 낭비 요인이 없도록 철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이어 “관행적으로 반복 편성되거나 비효율적으로 지속되는 사업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전주형 뉴딜, 민생안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예산이 중점적으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구성된 전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임기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며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하고 연말에는 2021년도 예산안을 심사하게 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