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체육센터 첫 삽
고창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체육센터 첫 삽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9.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식품전문 특화산단으로 도약하는 ‘고창일반산단’에 ‘복합문화체육센터’가 착공에 들어가면서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주민 여가 활성화에 탄력이 기대되고 있다.

 10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군 고수면 고창일반산업단지 안쪽 부지에 ‘고창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체육센터’를 착공했다.

 신축되는 복합문화체육센터는 체육시설(다목적체육관 및 체력단련실)과 문화시설(작은도서관 및 작은목욕탕)은 물론, 산업단지 지원시설(일자리 지원센터)과 유아시설(유아체육실 및 직장어린이집) 등의 기능을 고루 갖춘 다목적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총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내년 말 준공 계획이다.

 군은 그간 공모를 통해 제안된 설계를 바탕으로 고수면 지역대표와 입주 예정기업 등에 설명하고 일부 문제점을 보완하는 절차를 진행해 왔다. 동시에 현장 지질조사 등을 통해 신축부지에 대한 안정성 등을 검증한 후 첫 삽을 뜨게 됐다.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으로 고창군은 알짜 기업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고창군청 홍정묵 체육청소년사업소장은 “산업단지내 문화·체육·편의시설이 갖춰진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휴식과 취미활동을 돕고,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 등 통해 청·장년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