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1:1 진로·진학 컨설팅’ 추가운영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1:1 진로·진학 컨설팅’ 추가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0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10일부터 25일까지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에 진행한 1차 컨설팅의 높은 만족도와 추가 요청으로 운영이 결정되었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도내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전북도교육청 소속 등 입시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심층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1 진로·진학 컨설팅은 면접의 기술,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9월 23일부터 진행될 대학 수시모집에 집중대비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내에는 9개의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가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권 보호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검정고시 공부방, 1:1 학습 멘토링 및 교재지원, 수능대비반 등이 운영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3-1388)로 문의하거나,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홈페이지(www.jb1388.kr)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