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에 얽힌 나의 이야기 Oh, My Heritage!’ 영상공모전
‘문화유산에 얽힌 나의 이야기 Oh, My Heritage!’ 영상공모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9.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0년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유산에 얽힌 나의 이야기(부제 나와 문화유산)’을 주제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 삶과 함께하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주제로 진행된다. 다큐멘터리, 단편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3D, ASMR, 광고, 뮤직비디오 등 장르와 형식은 제한이 없으며 길이는 5분 이내 영상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총 2차례로 진행된다. 1차 접수는 30일까지, 2차 접수는 10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된다.

 1차 접수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영상 촬영과 제작을 위한 짐벌(DJI 오즈모 포켓), 산돌구름폰트, 그리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이벤트 상품을 지급한다.

 공모 대상은 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자로 일반성인 부문, 청소년 부문, 전문가 부문(영상제작 분야 종사자) 등 총 3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접수희망자는 문화유산채널 홈페이지(www.k-heritage.tv) 공모전 게시판의 ‘공지사항’에서 서식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영상공모전 운영사무국 담당자 이메일(kheritage.videocontest@gmail.com)로 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총 상금 2,050만 원 규모인 이번 공모전 심사는 참신성, 전달성, 화제성 등을 고려해 총 2차례의 평가과정을 거치고 최종적으로 34팀을 선정해 각 부문 대상(문화재청상), 금상(재단 이사장상), 은상(재단 이사장상), 동상(재단 이사장상), 우수지도자상, 아이디어 뱅크상과 시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수상작은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플랫폼(문화유산채널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등)에 업로드 된다. 또한, 모든 수상자에게 영상공모전 후원사인 문화재지킴이 기업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문화유산 문양이 담긴 텀블러를 제공한다.

 한국문화재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우리 생활에서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