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2020년 신입행원 채용 실시
전북은행, 2020년 신입행원 채용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9.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2020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및 금융공학으로 나뉘어지며, 금융공학분야는 △디지털·IT △통계 △이공계 분야로 구분해서 모집 예정으로, 특히 지역인재를 75% 이상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형 일정은 9월 8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10월), 1·2차 면접전형 등을 거쳐 11월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 할 예정이다.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등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되,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전형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직무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으로 특히, 처음으로 AI 면접 도입을 통한 채용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이공계 별도 선발이 금번 채용의 큰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전북은행 인사지원부 방극봉 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여건이 그 어느때보다 어렵지만 청년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전북은행 창립 50주년을 넘어 100년 은행으로 첫발을 내딛는 올해 많은 인재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전북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