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동육아나눔터,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
전주시 공동육아나눔터,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9.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으로 아동 돌봄이 필요한 가구에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어린이집 휴원 및 유치원·초등학교의 등교인원 제한 등으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활용한 긴급돌봄 서비스를 지속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만 2세부터 초등학생까지 가정 돌봄이 어려운 아동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해제 등 긴급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희망 가정은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jeonju.familynet.or.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eonju@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돌봄 공간 사전 소독작업을 완료하고, 매일 소독 및 2회 이상 발열검사를 실시하는 등 긴급돌봄 운영기간 내에 이용 아동과 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 서비스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여성가족과(063-281-5029) 또는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063-231-018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또다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걱정이 커져가고 있다”며 “돌봄 공백과 양육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