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프리랜서·자영업자 등에 이자 지원
전주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프리랜서·자영업자 등에 이자 지원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9.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거나 소득이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자영업자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빌린 돈의 이자를 지원키로 했다.

 전주시는 전북신용보증재단,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신협중앙회 전북지부 등과 저신용·저소득 햇살론 대출 이용자의 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4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주시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자영업자에게 대출원금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금리 최대 7%에 대해 1년간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전북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햇살론 대출을 받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이 전주시에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새마을금고와 신협에서 협약조건에 따라 납입한 이자에 대해 분기별로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전주시에 주소를 두고 올해 3월 이후 전북신용보증재단 보증서로 새마을금고와 신용협동조합에서 햇살론 대출을 받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및 자영업자다. 협약 금융기관 외 햇살론 이용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분기별로 대출이자 납입증명서를 전주시에 제출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차보전을 지원받고자 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주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29, 현대해상빌딩 6층)로 오는 9일부터 올 연말까지 접수하면 된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