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3) 정읍(천안)휴게소 대표음식 웰빙우렁쌈밥
휴게소 음식이야기 (3) 정읍(천안)휴게소 대표음식 웰빙우렁쌈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9.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천안)휴게소 대표음식 웰빙우렁쌈밥

▲정읍(천안)휴게소는

정읍(천안)휴게소는 맛의 고장, 전북의 관문 휴게소로 정읍IC와 태인IC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한식당, 돈가스, 우동, 라면, 웰빙즉석김밥 등 식당가와 편의점, 커피전문점, 외부 간식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단풍의 대명사인 내장산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내장산을 축소한 분경 및 1,000여점의 왜철쭉 분재 전시 등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테마휴게소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천안)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웰빙우렁쌈밥’은

HACCP 및 위생등급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공간에서 조리하며 청정지역에서 기른 국내산 우렁이,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김제지평선 쌀로 갓 지은 밥과 휴게소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쌈 채소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웰빙우렁쌈밥은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단백질로 골다공증, 당뇨병 예방, 간 기능 회복, 노화 방지, 스태미나 증진 등에 효과가 탁월해 장거리 운전과 바쁜 일상으로 노곤해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웰빙 건강식이다.

정읍(천안)휴게소는 주요 식재인 우렁이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생산농가와 농산물 직거래 MOU를 체결, 식재료의 품질관리를 기함과 동시에 생산 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웰빙우렁쌈밥은 지난 2018년 한국도로공사 EX-FOOD에 선정됐으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조리방법은

- 주재료 : 우렁살50g, 된장60g, 양파5g, 두부15g, 설탕10g, 새송이 버섯, 애호박, 고추, 대파, 다진마늘, 들기름

  1. 우렁은 밀가루로 문지른 후 깨끗이 씻는다.

  2. 씻어낸 우렁은 끓는 물에 삶아낸다.

  3. 각종 채소류는 잘게 썰어 놓는다.

  4. 두부는 으깨어 놓는다.

  5. 냄비에 들기름을 두른 후 잘게 썰어 놓은 채소를 볶다가 된장, 물을 넣고 끓인다.

  6. 끓어오르면 두부와 우렁을 넣고 잘 섞는다.

  7. 대파를 올려 마무리 한다.

장정철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