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 비교과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 비교과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9.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0학년도 1학기에 온라인으로 운영한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소감 글을 모집해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 1학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수업 진행으로 등교하지 못한 재학생들에게 비교과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온라인 참여 방법과 학습법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에서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하도록 추진됐으며, 선정된 우수사례는 학교신문 등을 활용해 공유할 예정이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0학년도 1학기에 WK-전공튜터링프로그램, 학습공모전, 단기특강 등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많은 학생이 성적향상 성공 사례를 제출한 가운데 WK-전공튜터링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으로만 이뤄진 학교 공부에 자칫 태만해질 수 있었는데 뜻이 맞는 친구들과 팀을 이뤄 끝까지 할 수 있었다”며, “특히 같은 과 친구들로 팀을 이뤄 어려운 부분을 함께 극복하고, 이에 맞춰 스터디 계획을 세워 공부하다 보니 시험과 과제를 모두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1학기 비교과프로그램 전체를 온라인으로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2학기에도 온라인 수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