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재단·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일회용 봉지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 진행
완주문화재단·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일회용 봉지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 진행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9.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주민정책연구단 참여자 조아라의 제안으로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과 ‘일회용 봉지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일회용 봉지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는 주민정책연구단 정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1번지 완주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신선식품의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고, 대안책으로 다회용백을 권장하고자 기획됐다.

 이 프로젝트는 두 개의 캠페인으로 나뉘어 진행이 되며, 지난 8월 10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첫 번째 캠페인인‘에코백을 기부해 주세요’가 진행되고 있다.

 완주문화재단 사무실과 완주군청 로비에서 에코백을 기부받고 있으며, 기부받은 에코백은 두 번째 캠페인‘일회용 봉투 없이 장 보는 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일회용 봉투 없이 장 보는 날’ 두 번째 캠페인은 9월 11일(금), 12일(토)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진행이 되며, 캠페인 기간에 완주로컬푸드 직매장 이서혁신점 판매 부스에서 농산물을 구입하면 기부받은 에코백과 밀랍랩에 농산물을 담아 준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w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