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 웨딩촬영
김제시자원봉사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 웨딩촬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9.0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현기)는 1일 김제시민운동장 수변공원에서 노부부와 다문화 부부 등 취약계층 부부 6쌍을 대상으로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 웨딩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노인인구 30.6%의 초고령 사회인 김제시의 특성에 맞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써 노부부와 어려운 형편에 결혼사진을 찍지 못한 취약계층의 부부에게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고자 진행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번 촬영은 김제시의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해 특수(웨딩)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업체의 재능기부와 후원, 봉사단체들의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의 힘을 보여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웨딩 촬영을 한 어르신 한 분은 “형편이 좋지 못해 아내에게 드레스 한 번 입혀주지 못한 것이 평생의 짐이었는데 신부화장과 머리를 하고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은 아내가 아이처럼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생애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허현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낸 만큼 지역주민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물하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어 좋았다”며 “신혼 때의 설렘을 다시 한 번 느끼며 부부의 관계개선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데도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재능기부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