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안농협, 원로조합원에 보행보조기 지원
남부안농협, 원로조합원에 보행보조기 지원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8.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안농협(조합장 최우식)은 관내 보안, 줄포, 진서면에 거주하고 있는 80세 이상 원로 여성조합원 25명에게 보행보조기구 실버카를 지원했다.

 남부안농협 최우식 조합장과 김희재 상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조합원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노인보행보조기인 실버카는 바퀴가 달려 있어 고령자 및 노인성 질환 등으로 걸음이 불편한 노인분들의 이동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원한 보행보조기는 울퉁불퉁한 보도블럭에도 적합한 360도 회전바퀴가 달려있어 피로감을 적게 느낄 수 있는 최고급 모델인 의자 형태로 어르신들의 휴식용으로 사용되거나 간단한 물품도 보관할 수 있다.

 남부안농협은 고령농업인의 복지증진과 실익증진을 위하여 매년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월에도 거동이 불편한 고령 농업인에게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전화기 105대를 전달하기도 하였다.

 남부안농협 최우식 조합장은 “보행보조기 지원을 통해 걸음이 불편한 고령 여성조합원들의 즐거운 외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어르신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편익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