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최고 캐릭터 노린다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최고 캐릭터 노린다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8.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이 카카오TV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하여 매력을 뽐낸다.

 지난달 31일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군 캐릭터 빨간망아지 ‘빠망’은 홍삼의 빨간색과 마이산의 망아지를 합성시킨 이름으로, 홍삼축제 기간에 빨간망아지 ‘빠망’ 인형탈로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캐릭터다.

 9월 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는 ‘내 꿈은 라이언’ 프로그램은 라이언이 롤 모델인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 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PD가 지휘봉을 잡았으며, 든든한 조력가로 나선 학생주임 우주 대스타 김희철과 담임 배우 심형탁, 생기발랄 특별 교생 최유정에게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받으며 ‘수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마예종의 수석졸업생으로 선정된 마스코트는 장학금과 함께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을 받게 된다.

 ‘빠망’은 경쟁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발랄함과 남다른 패션 감각, 다재다능한 특기를 뽐내며 이번 서바이벌에 도전해 최고의 캐릭터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진안군 ‘빠망’ 캐릭터는 진안홍삼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4 전북사랑 UCC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2018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가하기도 했다. 또한 맛집, 관광지, 문화재 등을 소개하는 SNS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중으로 수건, 인형, 텀블러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작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