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수해복구공사에 지역업체 참여해야
전북도 수해복구공사에 지역업체 참여해야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8.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경 회장

“전북지역 수해복구 공사에 도내 건설업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회장 김태경)는 지난 28일 전라북도와 도내 일선 시군에 “이번 장마와 폭우로 인한 수해복구공사에 해당 지역전문건설업체의 다수 참여”를 적극 건의했다.

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는 이날“유래없이 긴 장마와 기록적인 폭우로 도내 곳곳에서 도로가 유실되고 제방이 붕괴된 가운데 각종 시설물 및 건축물이 침수되거나 수해로 인해 붕괴 및 파손되는 피해상황이 발생했다”며 “이제는 즉각적 조치와 복구작업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수의계약 대상 확대(전문공사 1억원→2억원 미만, 2020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 적용)를 적극 활용, 다수의 지역 전문건설업체가 복구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아직 일선 시군에서도 정확한 수해복구관련 공사금액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향후 수해복구공사 입찰 시 해당공사 내용에 상응하는 올바른 전문건설업종으로의 발주”도 건의했다.

업계는 또, “도내 곳곳에 수해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까울 따름이다”며 “수해복구공사를 처음 시작하는 설계단계부터 도내 전문건설업계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호우로 인한 도내 피해복구액은 약 3천억원으로 잠정 집계되는 등 그 어느때보다 지역 곳곳에 큰 생채기를 남겼다.

한편, 도내 2,700여 전문건설업체의 권익보호와 지역건설 활성화에 주력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는 이번 수해와 관련, 지역 회원업체들의 피해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며 지원방안, 협조체제 등을 지자체와 수시로 논의하고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