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700세대에 가스시설 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
전주시,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700세대에 가스시설 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8.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 타이머콕
가스 타이머콕

 전주시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700세대에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를 보급한다.

 시는 총사업비 3500만원을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700세대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가스시설 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가스시설 안전장치인 ‘타이머콕’은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밸브가 차단되는 장치로,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이나 빨래 등을 올려놓고 외출하거나 휴식을 취하다 과열로 인한 가스 폭발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

 시는 설치 대상가구의 선정을 완료하고 약 600가구에 타이머콕을 무료로 보급한 상태로, 나머지 세대에 대해 오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방문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을 통해 가스사고를 예방해 시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가스사용 편의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5277가구에 타이머콕을 보급했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가스레인지 장시간 사용 및 과열로 인한 화재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면서 “가스타이머콕 설치사업을 통해 가스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지속적인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