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 기재부 예타 통과
익산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 기재부 예타 통과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8.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추진 중인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이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의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4월 기재부의 ‘예타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최근까지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에서 조사를 진행해 왔다.

 이 사업은 오는 2021년부터 10년간 금강권역에 총 사업비 4천146억원이 투입되며, 이 가운데 익산지역에는 629억원이 지원된다. 총 1천449ha를 대상으로 경지재정리사업(551㏊), 경리정리사업(541㏊), 밭기반정비사업(357㏊), 용수로연결(21㎞) 등을 추진해 영농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사업 시행자인 한국농어촌공사는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의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기본조사를 실시하고, 2021년까지 농림축산식품부 승인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2022년부터 세부계획을 수립해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익산시는 사업이 본격화되면 용수공급이 어려운 농경지에 안정적으로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지역 농업인의 영농편의 및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기운 익산시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사업이 추진되면 최근 이상기후 현상 등에 따른 가뭄과 홍수에 취약한 지역에 안전한 영농환경 기반이 마련돼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