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8.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김한)가 진행한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전에서 장현진(광주 광천초 6) 어린이의 ‘온택트, 코로나 시대의 마음을 잇다’가 최고상인 전라북도교육감상(대상)을 수상했다.

  27일 전주세계소리축제 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어린이 그림공모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_잇다’를 주제로 진행된 가운데 음악과 세계, 가족과 이웃이 이어지는 소망이 담긴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대상 수상작은 새로운 시대, 변화된 환경에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이어지는 세계를 탁월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어 최우수상은 신예진(진안초 6) 어린이의 ‘태평성대’와 김주하 어린이의 ‘행복한 소리의 이음’, 우수상은 김예빈(새연초 6)의 ‘음악듣는 소녀’와 김채은(산성초 2)의 ‘울림, 온 세상을 넘어 너와 나를 ’잇다’가 선정됐다.

 이들 본상 수상작 9점 외에도 특선 65작품, 입선 66작품이 선발됐다.

 대상 이하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9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고, 선정된 작품은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소리축제 공연의 무대 영상 장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심사를 담당한 이일순 작가는 “소리축제가 주최하는 그림 공모에 걸맞게 음악과 삶에 대한 아름다운 생각이 담긴 작품들이 많았다”며 “어린이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기발한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한편, 올해 소리축제는 오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TV 방송과 유튜브, 페이스북 중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