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전북도당 “전북도, 전북지체장애인협회 철저하게 관리감독 해야”
정의당 전북도당 “전북도, 전북지체장애인협회 철저하게 관리감독 해야”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0.08.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현표 기자
정의당전북도당 장애인위원회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가진 26일 도청 앞에서 전북도의 전북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직접 운영을 촉구하고 있다.   김현표 기자

 정의당 전북도당은 전북지체장애인협회에 대한 전북도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전북도당은 26일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도는 과거 가짜장애인 의혹과 보조금 횡령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전북지체장애인협회에 전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을 위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의당 전북도당은 그러면서 “전북지체장애인협회가 진정으로 장애인들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며 “전북도가 전북지체장애인협회를 비호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난했다.

 지난 2017년 남원 평화의집, 지난해 장수 벧엘의집, 최근 무주 하은의집 등 장애인 학대 사건에서 봤듯이 전북지체장애인협회는 장애인들의 피해를 외면하며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게 정의당 전북도당의 지적이다.

 이에 대해 정의당 전북도당은 “전북도는 장애인 단체의 단체장 선출과정과 운영, 회계처리 등이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또한 전북지체장애인협회의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위탁을 즉각 취소하고 직접 운영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정의당 전북도당 관계자는 “전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학대 사건이 발생할 경우 조사 상황과 결과, 처분, 처벌 내용 등을 빠짐없이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