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집 근처·퇴근길에서 손쉽게 배워요”
완주군 “집 근처·퇴근길에서 손쉽게 배워요”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8.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에서는 집 근처, 퇴근길 가까운 곳에서 쉽게 지식을 충족할 수 있다.

 26일 완주군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평생학습 거점배움터와 퇴근길 소학행(小學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오는 9월 7일부터 진행한다. 수강생은 현재 모집 중이다.

 평생학습 거점배움터 강좌는 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역 내 거점공간에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하반기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캘리그라피, 감성스피치, 마크라메&손뜨개, 가죽 공예, 초록식물 가드너, 민화, 사군자, 카메라 촬영 프로그램으로 다양하다.

 용진읍 소재 가족문화교육원과 완주군립 중앙도서관, 고산면 소재 공동체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퇴근길 소학행(小學幸)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퇴근 후 쉽게 들를 수 있는 장소에 학습공간을 마련해 평소 배우고 싶었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목공예, 홈베이킹, 감성회화 3개 프로그램이 삼례, 봉동, 이서 3개 지역에서 각 4차시씩 운영될 예정이다.

 관심이 있는 군민들은 내달 9일까지 이메일(kchagwan@korea.kr)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되며, 강좌정보,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wanju.go.kr) 또는 완주 군립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wanju.go.kr)를 확인하거나 완주군 평생학습팀으로(063-290-2283) 직접 전화문의 하면 된다.

 서진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