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업기술센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농업경영인 역량교육 실시
김제시농업기술센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농업경영인 역량교육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미란)가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경영인의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사)한국농업경영인 김제시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코로나 19 확산에 대응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온라인 강의 형태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강의 진행으로 강사와 농업인 간에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교육기간 동안 영상 시청자 수가 1,500여 명으로, 교육 종료 후에도 접속자 수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IT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업인에게 ‘휴대폰을 이용한 Zoom 영상회의’ 관련 교육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농업경영인의 역량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최현규 농업경영인연합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비대면 교육을 추진해 준 농업기술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인들이 한층 더 발전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신미란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급격한 사회 변화에 맞춰 김제 농업과 농촌을 선도하고 있는 농업경영인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감으로써 미래 김제시 농업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농업경영인 김제시연합회는 약 2,000여 명의 후계농업경영인들로 구성된 농업인단체로, 김제시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