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전북도의원 “폭우 피해 감사원 감사 실시해야”
최영일 전북도의원 “폭우 피해 감사원 감사 실시해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8.2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에 이어 환경부에서 천막 농성

 지난 18일부터 행정안전부 앞 무기한 천막농성에 들어간 최영일 전북도의원(순창)이 이번엔 환경부로 옮겨 무기한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도의회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세종시 행정안전부 정문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을 지속해 온 최영일 의원은 24일 순창 등 도내 7개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에 추가로 지정됨에 따라 25일부터는 근본 대책 마련 등을 촉구하기 위해 환경부로 옮겨 무기한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영일 의원은 이번 도내 수해참사가 용담·섬진강댐의 방류량 조절 실패에 따른 인재라고 지적하고 지난 11일 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을 항의방문했고, 18일부터는 도내 7개 지역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하는 행안부 앞 무기한 천막농성을 벌였다.

 최의 원은 환경부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을 이어가는 이유에 대해서 “홍수 예방보다 물 이용에 초점을 맞춘 댐 관리가 피해를 키웠다”며 “수해참사와 관련하여 환경부의 공식사과와 실질적 보상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의원은 “이번 수해피해조사는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감사원에서 즉각 실시해야 한다”며 “60년 된 댐 운영규정 또한 즉각 폐지”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의원은 이러한 내용이 관철될 때까지 환경부 앞 천막농성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