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익산형 뉴딜’ 추진
익산시, ‘익산형 뉴딜’ 추진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8.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 ‘익산형 뉴딜’신규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 주재로 ‘익산형 뉴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한다.

 신규사업 발굴에는 익산시 전 부서가 참여하며 보고회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지역 미래산업과 한국판 뉴딜산업을 융합한 사업 또는 현재 제도나 시스템에서 벗어난 창의적이고 새로운 신규사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역 미래혁신 성장 동력인 홀로그램산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도시재생사업, 환경친화도시사업 등이 한국판 뉴딜과 연계되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 증가에 따른 산업 구조적 변화에 따라 마을전자상거래와 같은 온라인플랫폼을 개발하고 전통 서비스업과 제조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언택트 산업도 집중 발굴한다.

 익산시는 발굴된 뉴딜 사업에 대해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타당성을 구체화하고 국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북도와 정치권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강태순 익산시 기획행정국장은 “익산시가 한국판 뉴딜사업 선도 지자체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익산형 뉴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