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0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정읍시, 2020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8.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저출산·고령화, 인구 유출 등 지역 인구감소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20 정읍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결혼·임신·출산 장려, 육아 지원 등 저출산 극복 방안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정책 등 인구 유입 확대 방안 △취업·창업 지원, 문화·복지 확충, 정주 여건 개선 등 인구 유출 방지 방안 △일·가정 양립, 삶의 질 향상 방안 등이다.

이외에도 정읍시의 인구정책과 관련된 기발하고 창의적인 제안과 아이디어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고 인구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인구정책 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8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19일에 걸쳐 진행되며, 정읍시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정읍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정읍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용성, 경제성, 창의성, 적용 범위, 계속성의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2명) 50만원, 장려(2명) 30만원, 노력(2명)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심사 결과는 10월 중에 개별통지하고 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정읍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평소 생각해왔던 인구정책에 대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시민이 공감하는 우수 아이디어를 검토해 인구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