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 방충망 교체 지원
김제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 방충망 교체 지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호길, 공공위원장 장옥현)는 2주간에 걸쳐 저소득계층 20세대에게 방충망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폭염 취약계층이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게 출입문과 창문을 열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출입문 롤방충망과 창문 방충망을 교체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했다.

 또한,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폭염에 지친 생계 곤란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 시 행동요령을 안내해 희망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방충망 지원을 받은 김 모(81세) 어르신은 “찢어진 방충망에 손댈 겨를이 없어 더운 날씨에도 문을 열지 못해 몸과 마음이 답답했는데 깨끗하게 교체된 방충망을 보니 답답했던 마음이 사라졌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최호길 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고통을 받고 있을 이웃들에게 안전한 주거를 지원해 작은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장옥현 신풍동장은 “코로나 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힘든 상황이지만 모두가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