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국가직 8명 필기 합격
김제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국가직 8명 필기 합격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이하 공무원반)에서 지난 7월에 실시한 2020년 국가공무원 임용시험에 8명의 필기합격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수험생의 2020년 국가공무원 임용시험 필기 합격은 올해 1명의 최종 합격생과 17명의 지방직 필기시험 합격생 배출에 이은 것으로 이는 김제시가 전국 최초로 전문 강사들이 직접 김제에 내려와 강의하는 직강 과정과 관리형 독서실 과정, 전 과목 동영상 강의 과정 등 개인별 학습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결과라는 분석이다.

 이번 국가직 시험 필기합격생 8명은 일반행정직, 경찰청 및 고용노동부의 행정직, 전산, 교정, 화공 등의 직렬에 응시했고, 최종 합격자의 1.3~1.5배수 인원으로 선발됐으며, 면접시험을 거쳐 11월 26일 최종 합격자로 결정된다.

 합격의 영광을 안은 김 모 씨(24세)는 “처음 치렀던 모의고사에서 저조한 성적을 받아 낙담했었지만, 전문가에게 학습 상담을 받고 꾸준히 모의고사에 응시하는 등 공무원반의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충실히 따른 결과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공무원반에서 연이어 낭보를 전해와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공무원시험준비반이 김제 지역 청년들을 위한 공직 등용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