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감격의 빅리그 데뷔 첫승…6이닝 3K 무실점 완벽투
김광현, 감격의 빅리그 데뷔 첫승…6이닝 3K 무실점 완벽투
  • 연합뉴스
  • 승인 2020.08.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테랑 포수 몰리나와 첫 선발 배터리 호흡…평균자책점 3.86→1.69
'한국계 야수' 에드먼, 2타점 적시타로 '승리 도우미'
1회 역투하는 김광현 / 연합뉴스 제공
1회 역투하는 김광현 / 연합뉴스 제공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메이저리그 2번째 선발 등판에서 완벽에 가까운 투구로 빅리그 데뷔 첫 승리의 감격을 누렸다.

김광현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동안 안타 3개만을 내주고 삼진 3개를 곁들여 무사사구 무실점 호투했다.

투구 수 83개를 기록했고, 이 가운데 55개를 스트라이크로 꽂아 넣었다.

첫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달성한 김광현은 팀이 3-0으로 앞선 7회초 승리투수 요건을 안고 존 갠트에게 공을 넘겼다.

경기가 그대로 3-0 리드로 끝나면서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3번째, 선발로는 2번째 등판 만에 빅리그 첫 승리를 따냈다.

시즌 평균자책점(ERA)은 3.86에서 1.69로 대폭 끌어내렸다.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현역 최정상급 포수로 꼽히는 야디에르 몰리나와 선발로는 첫 배터리 호흡을 맞췄다.

개막전을 마무리로 시작했던 김광현은 팀 동료들의 줄 부상 속에 선발로 보직을 변경했고, 지난 18일 선발 데뷔전(3⅔이닝 1실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선발로 첫 테이프를 잘 끊은 김광현은 경험 많은 몰리나의 리드 속에 인상적인 완급 조절로 신시내티 타선을 꽁꽁 묶었다.

삼진 3개 중 2개를 루킹 삼진으로 잡아낼 정도로 몰리나의 볼 배합이 절묘했다.

수비 시프트의 도움을 여러 차례 받고, 잘 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향하는 등 행운까지 따른 김광현은 감격스러운 빅리그 데뷔 첫 승리를 품에 안았다.

세인트루이스는 전날 신시내티 레즈에 당한 역전패를 설욕하며 8승 8패로 5할 승률에 복귀했다.

1회 투구하는 김광현

1회 투구하는 김광현

[AP=연합뉴스]

김광현은 1회초 선두타자 조이 보토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유격수 땅볼로 잡아냈다.

보토의 타구는 중전 안타성으로 보였지만 수비 시프트로 2루 베이스 오른쪽에 자리했던 유격수 토미 에드먼이 편안하게 타구를 처리했다.

김광현은 니콜라스 카스테야노스를 1루수 직선타로 잡아낸 뒤 맷 데이비슨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우고 1회를 삼자범퇴로 막았다.

2회초도 거침없었다. 김광현은 에우헤니오 수아레스를 우익수 직선타, 필립 어빈을 3루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제시 윈커에게는 8구째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고 2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3회초 커트 카살리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낸 뒤에는 프레디 갈비스에게 2구째 체인지업으로 타이밍을 뺏어 우익수 뜬공으로 유도했다.

김광현은 이후 카일 파머에게 좌전 안타를 내줘 8타자 연속 범타 행진이 끊겼지만, 보토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슬라이더로 루킹 삼진을 잡아내고 이닝을 마쳤다.

2점의 리드를 안고 4회초 등판한 김광현은 선두타자 카스테야노스를 수비 시프트의 도움을 받아 2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데이비슨은 유격수 직선타, 수아레스는 3루수 땅볼로 잡아내고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4이닝을 소화했다.

김광현은 5회초 1사에서 윈커에게 좌중월 2루타를 얻어맞고 처음으로 득점권에 주자를 내보냈다.

하지만 카살리를 3루수 직선타로 잡으며 한숨을 돌렸고, 이어 갈비스를 루킹 삼진으로 잡아내고 5회 역시 무실점으로 막았다.

6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김광현은 선두타자 파머에게 유격수 방면 내야안타를 내줬다.

하지만 보토, 카스테야노스, 데이비슨을 모두 외야 뜬공으로 유도하고 퀄리티스타트를 완성했다.

한국인 투수 김광현의 선발 등판을 맞아 한국계 야수 에드먼이 '승리 도우미'로 나섰다.

세인트루이스는 3회말 해리슨 베이더, 콜튼 웡의 빗맞은 타구가 모두 안타로 연결되면서 1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에드먼이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2타점짜리 적시타를 날려 김광현에게 2점을 득점 지원했다.

5회말에는 베이더가 신시내티 좌완 선발 웨이드 마일리의 초구를 통타해 우중월 솔로홈런으로 1점을 더했다.

세인트루이스는 김광현이 내려간 뒤 불펜진이 남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고 김광현의 승리투수 요건을 지켰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