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26회 김제시 시민의 장 후보자 접수
김제시, 제26회 김제시 시민의 장 후보자 접수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제26회 김제시 시민의 장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시상부문은 문화장과 산업장, 공익장, 효열장, 체육장, 애향장 6개 부문이며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하거나 시의 명예를 높인 시민을 선발해 오는 10월에 시민의 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민의 장 추천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김제시에서 3년 이상 거주 또는 등록기준지가 김제시이거나 3년 이상 김제시에 직장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 부문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며, 김제시의회 의원, 각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학교장, 실과소장, 읍면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서는 오는 9월 9일까지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등록부, 이력서, 증명사진 2매, 공적을 증빙하는 자료를 구비해 김제시청 자치행정과(540-3933)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로 문화장은 교육 언론 등 향토문화 창달에 이바지한 사람, 산업장은 생산성을 높이는 등 지방산업 보호·육성과 발전에 이바지한 경영자 및 근로자, 공익장은 공공사업과 사회산업 각종 새마을운동 그 밖의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의 복지향상에 이바지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또한, 효열장은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미풍양속의 귀감을 실천함으로써 널리 주민의 칭송을 받는 사람, 체육장은 시민의 체육 활동과 체육인 양성에 공헌하였거나, 시민 체육의 명예를 대내외에 빛나게 이바지한 사람, 애향장은 자랑스러운 김제시 출신으로 고향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사람을 수상 자격으로 정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