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읍 4개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간식 나눔
고창군 고창읍 4개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간식 나눔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8.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4개 지역아동센터에 10~14일(5일간)까지 피자, 치킨, 햄버거, 빵, 팥빙수, 떡볶이 등을 아동들의 간식 시간에 맞춰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아동복지법에 의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고창군 7개소 중 고창읍에 4개소가 운영중이다. 이중 2개소는 야간까지도 운영을 하고 있다.

 고창읍 지사협은 아동들의 하계방학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져 아이들 간식에 부담이 많다는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들었다.

 이후 개소별 간식 시간에 맞춰 협의체 위원들과 아동들이 선호하는 간식을 전달하면서 짧은 시간이나마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향후 지원방안 연계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영찬 민간위원장은 “관내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간식을 준비했다. 향후에도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방안을 연계해 나누는 복지에 우리 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읍장인 봉원엽 공공위원장은 “힘든 시기에도 항상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봉사와 지원을 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