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언택트형 사랑나눔 릴레이 사업 시작
김제시 언택트형 사랑나눔 릴레이 사업 시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8.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장기화된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나눔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현 세대를 책임지고 나아갈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언택트형 사랑나눔 릴레이 사업’을 시작했다.

 8월 18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이번 사업은 그동안 소외됐던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유도와 김제시 아동복지사업에 대한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운영비 마련 등을 통한 보육하기 좋은 김제시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사랑나눔 릴레이사업의 모집 품목은 현금, 재능기부, 김장김치, 현물 등이며, 특히 김장김치 나눔은 그동안 다중이 모여서 담갔던 방식을 탈피해 사전에 후원을 결심한 대상자들이 본인의 김장을 할 때 5포기씩을 추가로 더 담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들은 김제시청 여성가족과 아동복지 담당으로 신청해주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언택트형 릴레이 사랑나눔 사업에 대한 홍보는 언론보도와 SNS방식으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마련된 기금으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 대한 감정코칭 프로그램 교육비로 사용하고, 종사자 스스로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게 교육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는 방문 감정코칭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감정코칭 전문가로 발돋움할 기회의 장이 마련돼 지역아동센터 아동에 대한 돌봄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나눔 문화도 언택트로 변화되는 새로운 시대를 차질없이 준비해 김제시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