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에이피솔루션즈와 업무협약 체결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에이피솔루션즈와 업무협약 체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08.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 18일 ㈜에이피솔루션즈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각자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군산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군산지역 경제 활성에 도움이 될 다양한 협력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에이피솔루션즈는 1999년에 설립된 IT융합 엔지니어링 토탈 솔루션즈 기업으로 R&D 사업 분야에서 자동차·항공·스마트 펙토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기술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250여 명에 이르는 우수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설남오 원장은 “군산의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력 확보 및 전기자동차 업종으로의 전환, 판로 개척에 있어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를 통해 군산산업이 선순환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에이피솔루션즈 이치열 대표는 “앞으로 군산지역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겠다”며 “에이피솔루션즈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군산의 중소기업들과 해외시장 판로를 함께 개척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은 군산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악화로 군산이 위기 지역으로 지정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군산시와 군산대가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출범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